청송 신성천에서 시작된 물줄기가 안동 길안천으로 합해지는 낙동강의 상류 신성계곡.

하얀 바위 계곡이 신비로운 행성에 온 듯한 백석탄 및 구비구비 비경으로 가득한
신성계곡의 들머리에 날아갈 듯 앉아 있는 정자 방호정을 찾아 길을 나섰다.





방호정으로 향하는 다리 위에 서서 건너편을 바라 보니 뒷산의 바위줄기가 뻗어내리다
물속으로 뛰어들기 직전에 만들어진 절벽에 그림같은 산수정원이 만들어졌다.





다리를 건너서 방호정 옆으로 난 돌계단으로 올라가 본다.
건너편에서 보는 경치도 좋지만 아랫편에서 올려다보는 경치도 너무나 정겹다.





정자로 향하는 계단 아래 오니 어디선지 "냐옹~~~"하고 고양이 울음소리가 난다.

정자 아랫편을 내려다보니 예쁘게 생긴 길냥이 한마리가 가게 옆에서 이쪽을 바라보고 있다.
"아이구...이쁘기도 해라~~ 너무 이쁜 냥이로구나~ "하며 고양이를 부르니
너무나 가늘고 이쁜 목소리로 "냐옹~~~"하고 대답을 한다.





길냥이가 사람을 무서워하지도 않고 계속 쳐다보며 아는 척 하는게 신기하여
냥이 앞에 쭈그리고 앉아 냥이에게 말을 걸어본다.

"냥이야~~ 넌 이름이 뭐니~~? 냐옹~~~~" 
"냐옹~~~~~"   
"냥이야~~ 넌 사는 곳이 어디니? 냐옹~~~~"
 "냐옹~~~~"          
너 혼자 이곳에 살고 있니? 친구는 없니? 냐옹~~~~"





한참이나 "냐옹~~~~냐옹~~~~~" 하던 길냥이가 슬그머니 방호정 대문 입구 쪽으로 자리를 옮긴다.
대문 앞 양지바른 곳에 자리를 틀고 앉은 냥이. 다시 한참이나 바라보면서 "냐옹~~~~"하며 말을 걸어온다.
길냥이는 자신에게 보내는 관심을 즐기고 있는 것일까?




한참이나 "냐옹~~~ "하며 소리를 내더니 이제는 무심한듯 쉬크하게 털고르기를 한다.




앞다리를 쭈욱 뻗어 자잘한 털까지 고루고루 핥아주며 털고르기를 하던 길냥이.




몸을 스르르 일으키더니 방호정 축대 아래로 난 개구멍을 지그시 응시한다.
앗! 냥이야~ 들어가지 말고 나랑 같이 놀아~~! 냐옹~~~~!"  




필자의 간절한 바람을 아는지 모르는지 길냥이는 몸을 길게 늘어뜨리더니 유유히 개구멍 속으로 사라져버린다.

한참이나 기다려도 냥이는 소식이 없고 경내를 다 돌아보고 나올 때 까지 길냥이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냥이야~~ 추운 겨울날 따스하게 지낼 구멍은 잘 마련해 놓았겠지? 내년 봄에 와서 다시 만나자~"
길냥이가 사라진 개구멍을 바라보며 마음 속으로 인사를 남기고 쓸쓸함만 남은 방호정을 떠난다.

Copyright 2011.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