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오 꼴로안 빌리지는 마을 전체를 다 돌아보는데 한시간도 안 걸리는 작은 어촌마을이지만

꼴로안에 오는 관광객들이라면 빠뜨리지 않고 들리게 되는 유명한 맛집이 몇군데 있다.

드라마 '궁'에서 자전거를 타고 나타난 윤은혜가 에그타르트를 사먹던 '로드 스튜어드 카페'와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프란시스 자비에르 성당 광장에 있는 '응아팀 카페'이다.

 

 

 

 

'응가'가 연상되어 살짝 웃음이 지어지는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 '응아팀 카페'는

허름한 겉모양과는 달리 음식 맛이 좋아  식사 때만 되면 손님들로 가득차는 꼴로안 대표 맛집이다.

 

 

 

 

카페의 입구에 서면 응아팀카페의 대표 캐릭터가 한손을 들고 서서 오는 손님을 맞이해 준다. 

안 그래도 맛있는 해산물 요리로 인해 꼴로안에 오는 관광객들이 한번씩은 들리게 되는 유명한 레스토랑인데

지난해에는 1,298만명이라는 기록적인 관객수를 기록한 영화 '도둑들'이 이곳에서 촬영되기도 해서 더 유명해졌다. 

 

카페 앞 프란시스 자비에르 성당에서 마카오 박과 펩시가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영화에 나왔는데

이곳 응아팀 카페에서는 펩시와 예니콜이 한국에서 공수된 가짜 태양의 눈물 다이어몬드를 넘겨받는 장면이 촬영되었다.

 

 

 

 

손님들의 분포는 다양하다. 꼴로안을 여행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집일 뿐 아니라

마카오 반도보다도 저렴한 시세에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어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카페 안에는 이렇게 아름드리 반얀나무가 군데군데 자라고 있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더해주고

 

 

 

 

주방 옆 거대한 수족관에는 새우 등 싱싱한 해산물들이 손님 상에 들어가기를 기다리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자주색 깅엄체크의 테이블보가 깔린 테이블 앞에 앉아 응아팀카페의 메뉴판을 살펴보기로 한다.

 

 

 

 

광둥어와 포르투갈어, 영어로 된 메뉴판을 한참이나 보았지만 어느게 맛있는 요리인지 당최 짐작이 안 간다.

하는 수 없이 여종업원에게 맛있는 것을 추천해달라고 하니 조개 요리와 왕새우 요리를 추천한다.

추천해주는대로 주문을 하니 씽긋 웃으며 '한국 스타일'이라는 멘트도 덧붙여주는 센스를 발휘한다.

 

 

 

 

제일 먼저 상에 나오는건 물티슈 십여장과 많은 이쑤시개들.....

듣자하니 마카오에선 이렇게 물티슈를 많이 주는 식당이 고급 레스토랑이라고 한다.

 

 

 

 

따스한 차와 함께 따스한 빵이 먼저 나왔다. 모양도 예쁘지만 냄새 한번 정말 고소하다.

 

 

 

 

양손으로 쥐고 갈라서 빵맛을 보니 아.....! 고소하고 담백하다. 그래 바로 이 맛이야!

 

 

 

 

이윽고 상 위에 주문한 요리들이 다 차려졌다. 찔끔찔끔 내놓지 않고 우리나라 식당처럼 한꺼번에 내주니 너무 좋다. 히힛!

 

 

 

 

샐러드는 정말 신선한 맛이다.토마토, 오이, 양파....등의 야채에

올리브오일, 식초, 레몬 쥬스로 드레싱을 한 그린 샐러드는 마카오의 대표적 샐러드.

 

 

 

 

조개 요리는 짭짤하면서도 간이 잘 맞아 현지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한국인 관광객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이다.

 

 

 

 

왕새우와 피망을 볶아낸 요리도 고소하고 바삭하니 아주 맛나다.

 

 

 

 

새우는 매콤하면서도 바삭하니 씹는 맛이 있어 좋다. 역시나 재료가 신선해야 좋은 맛을 낼 수 있는건가 보다.

 

 

 

 

빵, 샐러드, 조개 요리, 새우 요리를 둘이서 순식간에 다 해치우고 나니 배도 살짝 부르고 노곤함마져 사르르 밀려온다.

 

 

 

 

새우와 조개 요리, 샐러드, 음료수를 먹은 합이 193 MOP, 세금을 합하니 모두 212 MOP가 나왔다.

우리 돈으로 계산하면 약 28,000원 정도의 금액이다.

유명 카페라 그런지 음식 값은 우리나라와 거의 비슷한 수준의 가격이다.

가격은 그다지 착하지 않지만 음식 맛은 상당히 훌륭하고 카페 주변 분위기 또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편이다.

마카오 사람들이 좋아하는 수더분한 로컬 푸드에 도전하고 싶은 여행객들이라면 꼭 들러보아야 할 곳

마카오 꼴로안 빌리지의 노천 레스토랑 '응아팀 카페'를 소개해 드렸다.


 Copyright 2013.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