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트에서는 세계문화유산 양동마을 근처의 안강 맛집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재인 불국사 근처의 맛집에 대해서 잠시 소개해 드릴까 한다.

 

 


 

보문단지에서 불국사로 가는 보불로 주변의 있는 궁림 바지락 칼국수. 칼국수를 주메뉴로 하는 집이다.


 



보쌈, 파전....등의 메뉴도 있지만 부담없는 식사를 하기 위해 바지락 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다.


 

 

 

음식이 칼국수인지라 반찬은 지극히 소박하다. 풋고추 4개와 금방 버무린 겉저리 한접시.

 


 

 

주문한지 얼마 안 되어서 김이 솔솔 오르는 칼국수가 커다란 그릇에 담긴 채로 내어졌다.

 


 

 

국자를 넣어서 한번 휘저어 보았다. 안에는 파 외에는 특별한 것이 없고 바지락만 많이 들어 있는게 보인다.

 



 

 

면을 국자로 떠서 올려보니 탱글탱글한 면발이 그대로 느껴진다.  퍼지기 전에 얼른 먹어야겠다.

 


 

 

앞접시에 덜어내어 맛을 본다. 국수는 탱글하니 탄력이 있는 편이고 바지락도 쫀득하니 먹을만 하다.

무엇보다도 바지락이 많이 들어 있어서 국물이 아주 시원하다.

 


 

 

껍데기에서 바지락살을 골라 양푼이에 던지며 먹다 보니 어느새 양푼이가 바지락 껍데기로 가득 찼다.

 



 

면보다 국물이 많은 편이라 면과 바지락을 골라서 먹다 보니 국물은 많이 남았다.

이곳의 칼국수의 양은 크게 많지 않은 편이고 특별한 기교없이 바지락만 넣고 끓였는데 깔끔한 국물 맛이 잘 전해진다.

불국사 여행길에 부담없는 식사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 들리면 좋을 칼국수 맛집이다.


여기에 올려드린 맛집에 대한 평가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모든 리뷰는 전혀 댓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음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2014.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