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한 햇살에 몸을 맡기는 밀양(密陽). 인구 14만 정도의 자그마한 도시 밀양이지만 의외로 가볼만한 곳이 많다.

보물 147호인 영남루, 백운산 자락의 시례 호박소, 아름다운 고택 월연정, 사진가들의 사랑을 받는 이팝나무가 있는 위양지,

돌을 두드리면 종소리가 나는 만어사, 여름에 얼음이 어는 신비의 얼음골, 국내 최장거리 케이블카인 얼음골 케이블카,

밀양 연꽃단지에 재악산, 백운산, 가지산, 천황산 등 해발 1,000미터가 넘는 영남 알프스의 봉우리들까지......

여러번 밀양을 다녀갔지만 아직도 돌아보지 못한 곳이 남아 있는지라 이번에는 밀양의 대표적인 사찰 표충사를 들렀다.

 

표충사 앞 마당에 이르니 하늘은 높고 푸르며 표충사를 두팔로 감싸고 있는 천황산에도 울긋불긋 단풍이 절정이다.

무열왕 1년(654년)에 원효대사가 창건했다는 이 사찰은 죽림사, 영정사라는 이름을 거쳐 1839년에 이름이 표충사로 바뀌었는데

경내 1926년 큰 화재로 응진전을 제외한 대부분의 건물이 소실되어 지금의 건물은 대부분 그 이후에 중건된 것이라고 한다.

 

사찰은 비교적 규모가 큰 편이다. 산자락 아래 너른 대지에 절집을 배치하다 보니 다소 산만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

너른 표충사를 감싸안고 포근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사찰 뒷편에 자리잡은 천황산이다.

절 마당에 서서 고개를 들면 절집의 지붕과 조화를 이루는 천황산의 풍경이 너무나 아름답다.

북쪽에서는 이미 가을이 가고 있는데 표충사에서 바라보이는 천황산의 단풍은 지금이 한창 보기 좋다.

천황산 단풍에 포근히 둘러싸인 밀양의 대표 사찰 표충사에서 담은 몇장의 사진을 소개해 드린다.

 














 

Copyright 2014.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