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여행을 다니면서 여행중 들린 맛집 가운데 비교적 추천할만한 맛집들을 간간히 소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울산 동구 주전동에 위치한 동남횟집에서 먹은 물회를 잠시 소개할까 합니다.

 

 

 

 

동남횟집은 인터넷에도 많이 소개된 울산의 유명맛집인데요.

2014년 5월 5일 SBS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울산 중심부에서 떨어진 주전동 바닷가마을에 위치해 있는데 찾아드는 사람들로 인해 인근에 따로 큰 주차장을 마련할 정도네요.

오후 3시쯤, 식당 앞이 조용하길래 사람들이 없나보다하고 들어갔더니 식사시간이 지났는데도 사람들이 많이 차 있었습니다. 

 

 

 

 

횟집이니 모둠회가 주력이겠지만 생활의 달인에 나온 이후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물회를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물회는 15,000원, 스페셜물회,전복물회 20,000원, 회덮밥 15,000원, 스페셜회덮밥 20,000원 등인데

가장 기본적인 메뉴에 속하는 일반물회 15,000원짜리를 주문했습니다.

주문하니 금방 기본 반찬들이 베풀어지네요. 유명맛집의 특징 중 하나는 음식이 정말 신속하게 나온다는거지요.

 

 

 

 

 11가지의 반찬과 미역국이 곁들여져 나왔는데 반찬은 그다지 특별할 것이 없었구요. 미역국은 상당히 감칠 맛이 있었습니다.

 

 

 

 

곧이어 등장한 물회. 이제 동남횟집의 물회밥상이 다 어우러졌습니다.

 

 

 

 

대형면기에 담긴 물회는 양이 엄청 많고 비쥬얼이 정말 끝내줍니다.

 

 

 

 

회에 제법 신선해 보이구요. 살얼음이 사르르  언 시뻘건 비빔육수가 식욕을 확 돋구어줍니다.

 

 

 

 

숟가락을 넣어 얼음육수와 회 야채등을 섞어주니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이 연출되었네요.

 

 

 

 

뭐니 뭐니해도 물회는 밥을 넣어 비벼먹어야 되는 법. 함께 나온 소면과 밥을 물회 그릇에 함께 투하합니다.

 

 

 

 

밥과 소면, 물회를 함께 비벼본 사진입니다.  회와 전복 등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 있네요.

 

 

 

 

물회가 여름 음식이라고 생각되기도 하지만 요즘은 사철 즐기는 음식이 되었지요.

처음 물회를 먹었을 때는 회와 밥이 물에 들어 있는 이런 희한한 음식을 어찌 먹나 꺼림직했는데

이제는 물회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울산 주전동 동남횟집의 물회는 회가 신선하기도 하지만 물회의 양도 엄청나게 많아 좋더군요.

집에서 가깝다면 자주 가서 먹어보고 싶은데 거리가 먼 것이 아쉬운 점입니다.

오늘은 울산 동구 주전동에 위치한 물회맛집 '동남횟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여기에 올려드린 맛집에 대한 평가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모든 리뷰는 전혀 댓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2015.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