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스 센트럴 앤 셩완 호텔에 도착해서 짐을 풀어놓은 후 허기를 달래기 위해서 호텔 밖으로 나섰습니다.

식사 시간이 어중간하고 배도 심하게 고팠기 때문에 오기 전에 낙점해 둔 유명 맛집으로 향하지 않고

호텔 근처 동네에서 차찬텡을 찾아서 간단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호텔 문에서 대각선으로 보이는 사거리에 '신오룡 차찬텡(新五龍 粥麵 茶餐廳)'이란 음식점이  보이네요.

어중간한 식사를 차찬텡에서 해결하기로 하고 트램이 오고가는 길을 건너 차찬텡으로 향했습니다.

 홍콩 고유의 로컬 음식점인 '차찬텡(茶餐廳)'은 차와 음료, 간식에서부터 고급 메뉴까

홍콩 만의 다양한 음식문화를 경험할수 있는 곳인데요.

우리나라와 달리 아침도 바깥에서 사 먹는 홍콩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되는 동네 식당입니다.

 

 

 

 

차찬텡에 들어가서 손가락 두개를 펼쳐 보이니 창 옆 자리로 인도해주네요.

유리를 덮은 식탁 아래 수없이 많은 메뉴가 적혀 있었지만 무슨 음식인지 모르기 때문에

잉글리쉬 메뉴를 달라고 했더니 사진까지 첨부된 메뉴를 갖다 주었습니다.

 

 

 

 

 사진과 메뉴판에 쓰인 글을 보고 한참이나 고민한 끝에

Tomato with scrambled egg with rice와 Fried noodle with slice fish를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쉬크하면서도 은근히 친절한 영국식 매너의 뽀글머리 종업원 아저씨가 아주 인상적이었는데요.

 

 

 

 

볼펜으로 슥슥 쓴 주문서를 유리판 아래 스윽 밀어넣더니 테이블에 내장된 서랍을 열어

냅킨과 수저를 꺼내어 직접 세팅까지 해주시네요. 안그랬으면 수저도 못 찾을 뻔 했습니다.

 

 

 

 

맨처음 Tomato with scrambled egg with rice가 나왔습니다. 토마토 달걀밥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걸쭉한 소스가 마치 토해 놓은 듯? 과연 맛이 있을까? 느끼하진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밥과 달걀, 토마토를 함께 떠서 입에 넣어보았습니다. 근데 웬열~~~달콤새콤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토마토, 달걀 아래 깔린 밥은 안남미인데 적당히 포슾포슬하면서도 짝짝 들어붙네요.

소스에 마약이라도 넣은 걸까요? 정말 생전 처음 먹어보는 희한한 맛인데 계속 먹게 되는 맛이네요.

 

 

 

 

Fried noodle with slice fish도 맛 보았습니다. 아주 바싹하게 튀긴 완탕면 위에

생선살, 당근, 버섯, 청경채 등을 볶아 걸죽한 소스로 마무리했네요. 이것도 정말 맛있습니다.

아주 가느다란 면발의 라면사리를 튀겨서 탕수육 소스를 부어먹는 느낌?

소스에 버무려진 튀긴 완탕면을 십으면 바삭하니 고소한 것이 맛이 대박이었어요.

가격은 토마토 달걀밥이 HK$43, 튀긴생선누들이 HK$51로 도합 HK$94(한화 14,000)이었어요.

 

 

 

 

시내 구경을 한 후 밤 늦게 호텔로 돌아왔는데 약간 출출하기도 하고 밀크티 한잔 생각나기도 해서 다시 차찬텡으로 들어갔어요.

따뜻한 밀크티(라이차)두잔과 토스트 하나를 시켰는데 밀크티 한잔에 HK$15((한화2,250),토스트는 HK$11(한화 1,650)이네요.

 

 

 

 

토스트는 그럭저럭한 맛이었구요. 심플한 홍찻잔에 담긴 밀크 티가 기대됩니다.

커피는 블랙으로 즐기더라도 밀크티(Milk Tea)는 달달해야 진리죠. 과감히 설탕 두봉지를 넣고 잘 저어 마셔봅니다.

부드럽고 쌉싸름하고 달콤한 밀크 티는 완전 중독성있는 맛이네요. 어디에 가든 생각날 것 같은 맛입니다.

 

 

.

 

이비스 셩완 호텔에 숙박하는 동안 신오룡 차찬텡에 3번이나 갔었네요.

홍콩에 유명 맛집도 많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거나 호텔 근처에서 식사를 해결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홍콩 로컬 맛집 신오룡 차찬텡(新五龍 粥麵 茶餐廳)이었습니다.

 


여기에 올려드린 맛집에 대한 평가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모든 리뷰는 전혀 댓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2016.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新五龍粥麵茶餐廳 홍콩 上環西環德輔道西19-23號地下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