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 중 셩완 지역에 있는 이비스 홍콩 센트럴 앤 셩완 호텔에 머물렀는데요.

트램을 타고 호텔로 돌아가는 길엔 꼭 웅장한 붉은 벽돌건물 앞을 돌아서 지나가게 되더라구요.

 

 

 

 

한눈에 봐도 고풍스러운 이 건물은 '웨스턴 마켓(Western Market)'이라고 하는데요.

1906년에 지었다는 웨스턴 마켓은 홍콩에 남아 있는 가장 오래 된 서양식 상가 건물이라고 합니다.

1900년대 초 영국에서 유명했던 에드워드 양식으로 지어졌다고 하네요.

 

 

 

 

여행 첫날 밤 호텔로 돌아가던 길에 트램에서 내려 웨스턴 마켓 안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이미 9시가 넘은 시각이라 문 닫을 준비가 한창이네요. 너무 늦게 왔나 봅니다.

 

 

 

 

1층에는 크고 작은 가게들이 들어서 있구요.

 

 

 

 

2층에는 웨스턴 마켓이라는 건물 이름에 어울리지 않게 원단가게들이 잔뜩 들어서 있답니다.

3층에는 푸드코트가 있다고 하길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 보니 3층 입구를 막고 관리원이 서 있네요.

3층에서 떠들석한 소리가 나는걸로 봐서 3층 전체를 빌려 결혼식 피로연을 열고 있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웨스턴 마켓에 온 가장 큰 이유는 여기에 '버스 모델 숍(80M Bus Model Shop)'이 있기 때문인데요.

트램, 2층 버스,택시 등 각가지 교통 수단의 미니어쳐들이 있는 이 가게는 벌써 문을 닫은 후여서

다음날을 기약하고 발길을 돌려야 했습니다.

 

 

 

 

그 다음 날은 낮시간에 웨스턴 마켓을 찾아 보았습니다.

 

 

 

 

마켓 앞 붉은 우체통이 있는 장소가 포토존으로 안성맞춤이네요.

붉은 우체통 앞에서 셀카 몇 장을 찍고 웨스턴 마켓 안으로 다시 들어갔습니다.

 

 

 

 

어제 밤 늦게는 볼 수 없었던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입구부터 진열되어 있네요.

 

 

 

 

마켓 내부는 이미 다 돌아본지라 바로 '80M 버스 모델 숍(80M Bus Model Shop)'으로 향했습니다.

 

 

 

 

홍콩에서 탈 수 있는 모든 교통 수단의 미니어쳐들이 여기에 다 있네요.

예쁘장한 트램, 2층 버스, 택시 등이 매장을 가득 채우고 있는 이곳은 가히 키덜트들의 천국 같습니다.

홍콩을 대표하는 특별한 기념품이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파는 트램이나 버스 미니어쳐를 사는게 제일 좋을 거 같아요.

 

 



자도 이 가게에서 이층버스 모델 하나를 구입햇습니다. 

실제로  KMB라는 버스회사에서 1949~1983년까지 운행하던 이층버스의 미니어쳐입니다.





1/150으로 줄인 미니어쳐인데요. 그당시 타던 빨간 이층버스의 모습이 잘 표현되어 있을 뿐 아니라

거리의 가로등, 오고 가는 행인까지 정교하게 표현해 놓아 너무 귀엽습니다.





집에 와서 샌프란시스코 트램 옆에 놓아보았는데요. 볼 때 마다 여행의 추억이 떠오르네요.

여행 당시 짐이 많다고 한개만 사온 것이 못내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Copyright 2016.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estern Market Western Market, 323 Des Voeux Rd Central, Sheung Wan, 홍콩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