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인사동이나 황학동 같은 골동품거리가 홍콩에도 있는데요. 바로 캣 스트리트(Cat Street)입니다.

거리의 정식 명칭은 'Hollywood Road and Upper Lascar Road'이지만 보통 '캣 스트리트'라고 불리우고 있다네요.

헐리우드 로드를 따라 만모사원까지 가다보면 만모사원 바로 앞 골목이 바로 캣 스트리트랍니다.

 

 

 

 

골목은 100미터 남짓 되는 짧은 거리인데요. 양쪽에서 골동품이나 다양한 빈티지한 소품들을 만날 수 있어요.

 

 

 

 

아주 옛날에는 홍콩 해적들이 이곳에서 장물을 팔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도둑고양이를 연상케 하는 고양이골목으로 불리웠나 봐요.

 

 

 

 

아침 일찍 도착해서 아직 골목이 한적하네요. 골목 어귀의 커다란 망원경이 사람들의 시선을 끕니다.

 

 

 

 

오래된 다기 등을 비롯해서 장신구, 장식품, 작은 불상......없는게 없습니다.

 

 

 

 

이소룡 비디오, , 모택동 관련 서적 등.....쓸데 없을 것 같은 물건 들도 찾는 주인들이 있겠지요?

 

 

 

 

상점마다 보이는 문화혁명 당시의 조각품들도 참 재미있네요.

 

 

 

 

비싼 골동품과 비싼 다기도 있지만 이렇게 HK$10짜리 저렴한 선물들도 많이 있더군요. 

한참이나 돌아다니며 구경하다가 영국식 미소로 부드럽게 인사하던 아저씨 가게로 다시 갔어요.

 

 

 

 

여행길 선물로는 작은 소품상자 등도 부피를 차지하지 않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고심 끝에 득템한 이쁜 자개보석함입니다. 수공으로 만든 너무나 조그만 보석함이네요

 

 

 

 

이것저것 골동품 구경을 하다 지친 다리를 쉴 겸 캣 스트리트 가운데 있는 만모 카페에 들어갔습니다.

 

 

 

 

영국인으로 추정되는 훈남들이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아주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카페네요.

앉아 있는 동안 들어오는 손님들은 주로 외국인 손님이거나 영어를 주로 쓰는 젊은 현지인들이었어요.

 

 

 

 

식사한지 얼마 되지 않은지라 커피만 시켰더니 대박~! 중국 전통 찻잔에 커피를 갖다 주네요.

크레마가 가득한 커피를 입술에 대니 풍겨오는 향은 너무나 그윽하고 혀에 닿는 감촉은 너무 부드럽네요.

홍콩 골동품거리, 너무나 현대적 인테리어의 카페, 반전의 중국 찻잔 속에 크레마가 가득한 커피라니.....!

전혀 어울리지 않는 조합들이 모여서 너무나 멋진 조화를 이루는 곳, 캣 스트리트였습니다.

 

 


Copyright 2016.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