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탕으로 유명한 호홍키의 완탕과 딤섬을 맛보기 위해 홍콩의 강남 코즈웨이 베이로 향해 봅니다.

 

 

 

 

코즈웨이 베이역 F2 출구로 나가면 만나게 되는 복합쇼핑몰 하이산 플레이스.

점심 시간이 지났지만 음식을 먹기 전에 우선 쇼핑몰 구경부터 하기로 했습니다.

가장 눈에 뜨이는 장소는 거대한 애플 스토어. 쇼핑 천국 홍콩에는 거대한 규모의 애플 스토어가 3개나 있습니다.

엄청나게 너른 애플 스토어로 들어서면 눈에 뜨이는 건 붉은 티셔츠를 입은 직원들. 줄잡아 50명은 되어 보입니다.

 수많은 직원들이 호객 행위가 아니라 제품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기 주변 곳곳에 배치되어 있네요.

 

 

 

 

애플 스토어를 나와 하이산 플레이스를 한바퀴 돌아본 후 12층에 위치한 호홍키 레스토랑으로 향했습니다.

광동 음식 전문점인 호홍키는 1946년 오픈한 이후 미슐랭 가이드 1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이라네요. 

입구부터 금색 테두리로 장식되었더니 실내도 온통 금색으로 치장을 해 두었네요. 금을 좋아하는 홍콩 사람들의 취향저격이네요. 

점심 시간이 이미 한참이나 지났지만 실내는 유명한 완탕과 딤섬을 맛보기 위한 손님으로 들어차 있었어요.

 

 

 

 

내부는 깔끔하고 테이블 세팅도 깔끔했어요. '何洪記 粥麵專家'라는 이름을 보니 이곳은 죽과 면이 주종을 이루나 봅니다.

 

 

 

 

메뉴판에는 미슐랭 1스타를 받았다는 자부심이 함께 드러나 있네요.

 

 

 

 

메뉴판은 광둥어와 영어, 일본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영어와 그림을 유추해서 몇가지 주문을 했습니다.

 

 

 

 

완탕으로 유명한 집이니 먼저 새우운탄면을 하나 시킨 후 다른 요리를 추가로 시켰습니다.

만두 안에 새우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 있는 새우운탄면은 HK$39이니 한화로 약 5700원 상당입니다.

겉보기에는 별 것 아닌 비쥬얼이지만 허름해 보이는 면 속에 새우딤섬이 4개 정도 숨어 있었어요. 

면은 아주 꼬들꼬들하면서 입에 착 감기고 국물은 감칠 맛 나는 깊은 맛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완탕면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허겁지겁 먹다 보니 금방 그릇의 바닥이 드러났습니다.

 

 

 


조개가 들어 있는 소스에 찍어 먹는 피쉬 볼은 약간 빳빳한 식감이었는데 제 취향으로는 크게 추천할 만한 맛은 아니었어요.



 


드디어 딤섬 하가우가 나왔습니다. 딤섬 포피가 정말 종잇장처럼 얇네요. 

안에 들어 있는 새우의 분홍빛 자태가 그대로 비쳐 보입니다.


 

 

 

거우초이가우는 안에 야채가 들어있는 딤섬입니다. 포피가 하도 얇다보니 내용물이 다 파악이 되네요.

 

 



차 두잔에 HK$6를포함하여 완탕면, 딤섬 두 종류, 피쉬볼 하나를 먹은 가격이 총 HK$198 정도되었네요.

한화로 약 29400원 정도이니 일인 당 15,000원 정도로 미슐랭이 인정한 최고의 딤섬을 맛보았네요.

역시 미슐랭의 별은 아무에게나 주어지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Copyright 2016.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何洪記粥麵專家 ho hung kee congee&noodle  Hong Kong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