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하드의 저장 공간이 나날이 줄어드는 것은 사진 찍으시는 분들의 공통적인 고민일텐데요.

로파일로 찍을 경우에 사진 한장이 3~40MB 정도의 용량이 되니 하드가 금세 꽉 차버리고 말지요.

작년에 2테라 외장 하드를 구입했지만 이런 저런 자료로 더 이상 저장할 공간이 부족하네요.

그래서 일전부터 눈여겨 보아오던 도시바의 3테라 외장하드를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도시바는 도시바는 메모리, SSD, 노트북용 하드디스크나 기업용 하드디스크를 만드는 회사인데 

3년 무상AS까지 해준다니 믿고 장바구니에 넣어 보았습니다.





주문한 바로 그 다음날 하드가 슝~ 하고 날아 왔네요~





뽁뽁이로 여러 겹 둘러서 꽁꽁 싸매어져 왔네요. 안전하게 잘 배송된 것 같습니다.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3TB. USB3.0  3.5인치 외장하드입니다.





혹시나 모를 충격에 대비해서 내부 포장도 잘 되어 있네요.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가지인데 저는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구성품은 상당히 간략합니다.초고속을 지원하는 도시바 칸비오 데스크 3TB. USB3.0  외장하드이기 때문에

추가 전원선은 반드시 필요하고 USB3.0 케이블은 필수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엄청 간단한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네요.





외장하드의 사이즈는 가로 167mm, 세로192mm, 높이 42mm정도로 에전 외장하드에 비해 많이 컴팩트한데

4군데의 통풍구가 있어 공기 순환이 잘 되고 팬이 없어 그런지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네요.

초고속 USB3.0 이라 USB2.0에 비해 10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니 완전 짱입니다.  





외장하드는 세울 수도 있고 눕힐 수도 있지만 모니터 바로 아래 얌전하게 눕혀 보았더니 깔끔하고 보기도 좋네요.

3테라의 외장하드인지라 가격의 압박은 좀 있었지만 앞으로 한참 동안은 하드 용량 문제로 고민할 일은 없겠어요.



여기에 올려드린 제품에 대한 평가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모든 리뷰는 전혀 댓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