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경주에는 아랫시장, 윗시장이라고 부르는 대형 시장이 있는데요.

아랫시장이라고 부르는 경주 중앙시장에 태국 쌀국숫집이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주차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쌀국숫집을 찾아냈는데요.

상호가 남싸이 쌀국수네요. 남싸이는 태국사람인 쥔장의 이름이었습니다.





시장 모퉁이에 있는 식당이라 탁자는 3개밖에 되지 않는 협소한 공간입니다.





메뉴는 파인애플 볶음밥이 5,000원, 볶음 쌀국수인 팟타이가 6,000원, 돼지고기 쌀국수인 꿔이띠우무가 6,000원,

소고기 쌀국수인 꿔이띠우느아는 7,000원, 매콤한 다진고기 덮밥인 끄라파우는 6,000원이었습니다.

대부분의 메뉴가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 좋았는데요. 저는 돼지고기 쌀국수인 꿔이띠우무를 시켜 보았습니다.





쥔장이자 주방장인 남싸이가 요리를 하고 있었는데요. 어마무시한 타투로 인해 좀 무서워보이는 인상이엇어요.

그런데 남싸이의 얼굴에서 효리의 남편인 이상순의 얼굴이 조금 보이네요. 제 편견일까요? ㅎㅎ

 




일전에 태국을 다녀온지라 "태국 어디서 왔어요?"라고 물어보았지만 한국말을 거의 못 하더군요. 

대신 옆에 앉으신 할머니가 "한국 온지 몇년이나 됐는데도 한국말 하나도 못해~"하며 손을 내저으시더라구요.

한국말 못 하면 어떤가요ㅋㅋ 저는 오리지날 태국 음식이 먹고 싶을 따름이니까요^^.

 




남싸이는 쌀국수에 육수를 붓고 그 위에 다진 고기와 숙주를 얹은 후 





돼지고기 편육이며 달걀 등 갖은 고명을 듬뿍 얹어 내어 놓았어요.





쌀국수가 비쥬얼 폭발이네요.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핸드폰으로 찍다보니 실제의 쌀국수 색감이 제대로 안 나오고 밋밋하게 찍힌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고기는 약간 뻑뻑했지만 그런데로 먹을만 했구요.





쌀국수는 매끄럽게 잘 넘어가고 숙주는 아삭거려 식감이 참 좋았습니다. 육수도 상당히 맛있었어요.





남싸이가 한국 온지 오래 되었지만 한국 문화에 익숙치 않은게 도리어 좋은 것 같았습니다.

덕분에 경주 땅에서 제대로 태국 맛 나는 쌀국수를 맛 보게 되었네요.





식당 한켠에 남싸이와 다른 분이 소고기 쌀국수 꿔이띠우느아의 소갈비를 뜯고 있는 모습이 있더군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저도 소고기 쌀국수를 시켜 저렇게 갈비 한번 뜯어 보고 싶네요.



올려드린 맛집에 대한 평가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모든 리뷰는 전혀 댓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2017.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루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여행쟁이 김군 2017.07.03 09: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주얼 대박입니다~ 먹고싶어요~ 경주 가게되면 여기 꼭 한번 들리고 싶어요^^

  2. BlogIcon 파르르  2017.07.03 09: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지금까지 봐왔던 쌀국수와는 완전 다른데요..
    진짜 푸짐합니다^^

  3. BlogIcon @파란연필@ 2017.07.03 1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주에서 태국 쌀국수라니... 뭔가 좀 생소하면서도 특이한 것 같습니다.
    저도 언제 한번 찾아가보고 싶네요~

  4. BlogIcon 친절한민수씨 2017.07.03 12: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태국분이 하시는 요리군요 ^^
    비쥬얼이 마치, 동네 시골할머니가 해주시는 잔치국수 느낌이에요 굿굿

  5. BlogIcon *목단* 2017.07.03 18: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외국음식 입짧아 쌀국수가 내 스타일은 아니지만 한 !! ㅎㅎ
    고급음식, 서민음식, 외국음식 할것없이 무엇이든 잘 드시는 루비님이 쵝오(IIm)여요~^^

  6. BlogIcon kangdante 2017.07.04 07: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월남쌀국수에 태국 쌀국수까지..
    우리나라 쌀국수도 한 몫 해야죠?..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