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추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전북 군산으로의 여행.

근산 근대항 스탬프 투어를 마치고 신흥동에 있는 일본인 가옥인 히로쓰 가옥으로 향했습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서 히로쓰 가옥은 자동차로 약 3분, 도보로는 22분 정도가 소요되는 거리인데요.

히로쓰 가옥이 위치한 신흥동 일대는 일제강점기 시절 군산 시내 유지들이 거주하던 지역이라고 합니다.

히로쓰 가옥 건너편 담모퉁이에 차를 주차하고 내려서 주위를 살펴보니 거리가 참 아담하고 깨끗했습니다.

그런데 골목 한켠에 인력거들이 세워져 있네요. 자세히 보니 방송 촬영을 나온 것이었습니다. 

아까 근대건축관 앞에서 보았던 쌍둥이 개그맨들이 여기까지 와서 촬영을 하고 있더군요.





히로쓰 가옥의 입구는 의외로 소박했구요. 문 앞에 걸린 태극기가 눈에 확 띄었습니다.

이 일본식 가옥의 정식 명칭은 신흥동 일본인가옥입니다.


 

 

 

포목점을 운영하던 히로쓰 게이샤브로가 지은 가옥이라 히로쓰가옥이라 불리워 왔다고 해요.

 광복 이후 (구)호남제분의 이용구 사장명의로 넘어가 오늘날까지 한국제분의 소유로 되어 있구요.

2005년에 국가등록문화재 제183호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히로쓰 가옥이 유명한 이유는 이 곳에서 영화 '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 '타짜' 등 

많은 한국 영화와 드라마가 촬영되었기 때문이에요.






가옥 외부를 돌아보았는데요. 일본 무신들의 고급주택의 양식을 따른 목조 2층 주택이었어요.






지붕과 외벽 마감, 내부, 일본식 정원 등이 건립 당시의 모습을 거의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내부 관람은 불가하고 가옥 외부와 정원만 관람이 가능하더군요. 내부는 유리창을 통해 짐작만 할 수 있었답니다. 

 

 


 

가옥을 한바퀴 돌아 뒷편으로 오니 거기서 촬영이 이루어지고 있네요.





쌍둥이 개그맨 이상호, 이상민이 열심히 히로쓰 가옥을 소개하고 있더군요.

무슨 프로그램인지 궁금해서 나중에 검색해 봤더니 'JTBC 오늘 굿데이' 촬영이었어요.

굿데이 34회가 '군산 추억의 거리'편이라고 하니 나중에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히로쓰 가옥을 나와 신창동 쪽으로 5분 정도 걸어가니 초원사진관이 있었습니다.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8월의 크리스마스'에 나오던 바로 그 초원사진관이었습니다.

영화의 대부분이 세트가 아닌 바로 이 곳 사진관에서 촬영되었다지요. 

제작진은 마땅한 사진관을 찾아 전국을 헤매었는데 잠시 쉬러 들어간 카페 창 밖으로 

여름날의 나무 그림자가 그리워진 차고를 발견하고 허락을 받아 사진관으로 개조했다고 합니다. 

초원 사진관이란 이름은 한석규의 어릴적 동네 사진관 이름이라고 하네요.





촬영이 끝나고 사진관은 철거되었는데 이후 군산시가 다시 복원을 해서 현재 무료개방하고 있어요.

사진관 안에는 영화 속에 등장했던 사진기와 선풍기, 앨범 등이 전시되어 있다고 해요.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관리인이 사진을 이메일로 보내준다고 해서 들어가려고 하니

퇴근시간이라 관리인이 문을 닫고 나오더군요. 좋은 추억 한장 남길 수 있었는데 너무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군산에 오면 꼭 일찍 찾아와 초원사진관에서 추억의 사진 한 장 남기고 싶네요.



Copyright 2017.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루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바람될래 2017.08.11 10: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상도 책집필때문에 잠시 여행기를 쉬었어요..^^
    그러다보니 좀 게을러지고 그래서 뜸했습니다.
    잘지내시죠?
    오랜만에 들어와서 글올리지만 가끔 왔다갔다 햇을거에요
    그사이에 집도 이사하셨네요
    저도 옮겨볼까 하는데 다음에 너무 정이들어서..
    이러다가 조만간 이사갈지도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머물러 있답니다
    이제 경상도여행책도 어느정도 마무리 되어가고
    블로그에서 자주 뵈요

  2. BlogIcon 라이너스™ 2017.08.11 10: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연예인도 만나시고^^
    멋진 곳이네요.

  3. BlogIcon 모피우스 2017.08.11 1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좋아하는 타짜 영화가 촬영했던 장소가 군산에 있었군요. 잘 보고 갑니다.

  4. BlogIcon @파란연필@ 2017.08.11 11: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군산은 참 가볼 곳이 많은 것 같다는... 언제 날 한번 잡고 제대로 다녀와야겠습니다~

  5. BlogIcon 공인모c 2017.08.11 1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보니 저도 여행가고싶어요~~

  6. BlogIcon pennpenn 2017.08.11 2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까지 군산시내는 둘러보지 않아서
    생소한 도시네요.
    쌍둥이 개그맨 촬영현장을 보셨으니
    계를 탄 기분이겠어요.
    ㅎ ㅎ
    말복을 잘 보내세요.

  7. BlogIcon 『방쌤』 2017.08.12 12: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군산에 다녀온 지는 정말 오랜 시간이 흘렀는데
    이상하게도 기억 속에 여행지들의 모습이 선명해요.
    임팩트가 꽤 강했던 모양입니다. 참 좋아하는 영화의 배경이기도 해서요~^^

  8. BlogIcon 휴식같은 친구 2017.08.12 14: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저번주 휴가때 다녀왔네요. 은근 볼거리가 많은 시간여행지더라구요.

  9. BlogIcon 목단 2017.08.15 1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시도 도로따라 급히 와닿니다 보니 군산시내에는 여즉 한번도 못들렸네요.
    유명한 빵집도 있고 기찻길 촬영 명소도 있다던데..ㅎ
    적산가옥이 구룡포만 있는줄 알았는데 군산도 있었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