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우면 따뜻한 국물이 있는 국이나 찌개가 땡기기 마련이지요.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더 유명해졌다는 국시, 온반, 손만두국집 '깡통만두'를 찾아보았습니다.





안국역 2번 출구로 나와 헌법재판소 바로 맞은편 골목으로 들어가면 식당이 있습니다.

1988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하니 이제 30년이 된 전통있는 식당이네요.

수요미식회 뿐 아니라 블루 리본 서베이에도 등록된 맛집이라고 합니다.



방송에 나와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카운터 옆에 서서 자리가 나기를 기다려야 했습니다.

사장님께 상호를 왜 깡통만두라고 했냐고 물어보니 한번 들으면 기억하기 좋은 이름이라서 붙였다고 하네요.

원래 이태원에서 영업을 하셨는데 이 곳 헌법재판소 앞으로 이전을 하셨답니다.





대기하는 동안 미리 메뉴를 살펴보고 주문해 놓을 수 있었어요.

만두가 8,000원, 손만둣국이 9,000원, 온반이 9,500원, 국시가 8,000원 정도였는데요.





저희는 만두전골 中(30,000원)을 선택했습니다. 수요미식회 추천메뉴라고 하더군요.





미리 주문해놓았기 때문에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음식이 차려졌습니다.





큼직한 손만두가 8개 올라 앉았네요. 김치만두, 새우만두, 해물만두라고 하는데

김치만두는 동절기에만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만두 아래에는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배추, 호박, 양파, 파, 당근, 죽순 등이 들어있었구요.

특히 만두 아래에 고기가 많이 들어 있는게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Fire~!





종업원 분이 직접 국자로 뒤적이며 끓여주셨습니다. 





보글보글보글......양념이 서로 섞이며 먹음직한 비쥬얼이 만들어졌네요. 





전 죽순을 좋아해서 만두와 함께 죽순을 먼저 퍼 담았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아주 얼큰하더군요. 추운 날 언 속을 다스리기에 딱이었습니다.





만두 속에 먹음직스런 통새우가 몇개 들어앉았고 고기도 많이 들어있더군요. 먹기도 전에 침샘 폭발!

만두피는 아주 부드러웠고 만두 속은 잡냄새도 안나고 아주 깔끔한 맛이었어요.





왕만두 8개를 둘이 나누어먹어 이미 배가 부른 상태였지만 국물에 칼국수면을 다시 넣었습니다.

보글보글 끓여서 한젓가락 집어 입에 가져가봤더니 아니? 이 맛은......? 

정말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이었습니다. 만두도 맛나지만 개인적으로 칼국수면에 엄지 척!해주고 싶네요.

(사진은 한참이나 먹다가 찍은 것입니다. 원래는 이 것보다 양이 더 많았어요.)





3인분 만두전골을 2명이 먹고 칼국수까지 넣어서 끓여먹었더니 배가 불러 일어나는 것이 거북할 정도였어요.

만두도 전골육수도 칼국수도 수요미식회에서 칭찬할만한 음식이더군요.

북촌 여행에서 맛본 깡통만두의 만두전골! 강력 추천하고 싶은 음식이었습니다.



올려드린 맛집에 대한 평가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모든 리뷰는 전혀 댓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2018.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