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에 없던 꽃샘 추위가 4월 중순인데도 만만하지가 않다.
쌀쌀한 날씨 가운데도 봄은 여전히 우리 곁에 다가와 늦으나마 
경주 전역에는 벚꽃이 완전 활짝 피었다.

하지만 계속 되는 강풍과 흐린 날씨로 인해
경주에 사는 사람도 제대로 된 벚꽃 사진 한번 찍어보기가 쉽지가 않았다.

거기다 어제는 하루종일 꾸물럭한 날씨에 저녁엔 비까지 흩뿌려
벚꽃들이 떨어지려나 맘까지 조렸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멀리 보이는 남산이 하얗게 눈으로 뒤덮였다.
집 앞에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있고
벚나무 뒤로 눈으로 하얗게 덮힌 산을 볼 수 있다니...


오후에 구름이 좀 엷어지고 하늘이 조금 맑아지길래 서둘러 저녁을 해 먹고 안압지로 나가 보았다.
평소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사진으로 담기 위해 진사님들이 진을 치는 곳이 안압지이나
보문단지가 벚꽃으로 뒤덮힌 지금은 진사님들이 모두 보문정으로 몰려가버려 안압지는 썰렁할 정도로 조용하다.


안압지에는 군데 군데 커다란 벚나무들이 있긴 하나 아쉽게도 안압지 전각과 함께 찍을 수 있는 벚나무는 많지가 않다.
입구에서 왼쪽으로 아름드리 벚나무들이 몇 그루 있는데 나무 아래서 보는 안압지 전각이 참으로 멋지다.

그 어디서도 전체의 모습을 다 볼 수 없다는 안압지 연못을 한바퀴 돌면 반영이 아름다운 포인트가 군데 군데 숨어 있다.
이곳은 진사님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씩은 다 담아보는 아주 유명한 포인트...


크롭바디인데다 광각 렌즈도 없는지라  세 전각을 다 앵글에 담기는 무리여서 나누어서 앵글에 담아 보았다.


매일 매일 세찬 바람이 불어 그리도 벚꽃을 흔들어대더니 오늘은 거짓말처럼 바람이 잔잔하다.


연못물에 비친 반영이 마치 거울에 비친 것처럼 선명하여 가느다란 나뭇가지와 꽃이파리도 세세하게 보인다.
 


어떤 반영은 도리어 물에 비친 그림자가 지상의 나무보다 더 또렷하게 보인다.


산수유도 피고 벚꽃도 피어있는 연못.....돌멩이 하나 던지면 '쨍그랑'하고 유리 깨지는 소리가 날 것 같다.


연못 밖 세상 보다 연못 속 세상이 더욱 더 아름다운 곳....안압지의 봄밤이다.

Copyright 2010.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