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서 강원도 고성으로 이르는 해파랑길의 구간인 영덕 블루로드.

블루로드는 영덕 대게공원을 출발하여 축산항을 거쳐 고래불해수욕장까지 약 65km에 이르는 해안산책로이다.

블루로드 여행자들이 축산항에 이르면 우뚝 솟은 산 위에 전망대가 선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죽도산전망대이다.

대나무가 많아서 죽도산이라 이르는 전망대에서는 주변 축산항 풍경과 탁 트인 동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전망대로 오르려면 팔각정 앞에 차를 주차하고 나무데크를 걸어 한참이나 올라가야 한다.




 

데크를 걷다 뒤돌아보면 만나는 푸르른 동해바다의 모습. ~~ 소리가 절로 나오는 풍경이다.



 

 

경사가 급한 언덕 위에 있는 휴게소 건물을 지나면 산꼭대기에 자리잡은 죽도산전망대가 웅장하게 나타난다.





죽도산등대는 일제강점기인 1935년에 세워졌는데 지금처럼 전망대의 기능을 갖추게 된 것은 2011년의 일이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전망대 가장 위층에 오르면 사방으로 탁 트여진 동해바다를 만날 수 있다.



 


아래로 내려다보면 바다는 물론이고 반대쪽으로 펼쳐지는 축산항의 풍경이도 너무나 정겹게 다가온다. 






 

죽도산은 원래 섬이었던 죽도를 일제강점기때 매립하여 육지화가 되었다고 하는데 전망대에서 보면 더 잘 드러난다.

영덕대게의 본고장 축산에 세워진 죽도산 등대는 영덕 블로로드 탐방객들에게는 빼놓지 말고 돌아보아야할 영덕의 명소이다.



Copyright 2015.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