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동 창덕궁1길에 베트남 쌀국수를 맛있게 한다는 집이 있어 찾아 보았습니다.





베트남 쌀국수, 분짜 하노이가 주 메뉴인 베트남 레스토랑의 이름은 '코바(COBA)', 

SBS드라마 '사랑의 온도'라는 드라마를 이 곳 테라스에서 찍었다고 하네요.





들어가서 테라스가 보이는 1층 창문 옆에 앉았습니다. 사진은 좌석에 앉아서 본 주방과 레스토랑 입구 모습입니다.

코바 2,3층은 쌀국수와 함께 커피, 맥주도 즐길 수 있고 옥상에는 루프 탑으로 꾸며져 있다고 하네요. 





창 밖을 보니 쌀국숫집 마당이 넓기도 하네요. 테라스 좌석도 참 좋아보입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은 인테리어 덕분에 TV 드라마도 이곳에서 촬영했나 봐요.





코바의 메뉴판에는 음식 사진이 아주 크게 나와 있고 음식 이름과 설명이 상세하게 쓰여있어

베트남 음식에 대해서 잘 모르는 저도 메뉴를 고르기가 비교적 쉬웠습니다.





심사숙고 끝에 비빔쌀국수인 분 팃 능과 국물 쌀국수 후띠우 남방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후띠우 남방 국물 쌀국수가 먼저 나왔습니다. 숙주, 쑥갓, 레몬 등이 접시에 따로 담겨져 나왔구요.





갈은 돼지고기와 새우 등 해산물에 고수를 띄운 국물이 따로 나왔습니다.

따로 접시에 나온 숙주와 쑥갓을 넣어서 먹으면 되는거더라구요.





휘휘 저어서 국물 안의 건데기와 함께 찍어야 하는데 숙주와 쑥갓을 올린 사진만 찍어버렸네요. 

후띠우 남방은 국물 안에 새우 등 해물과 함께 갈은 돼지고기가 들어 있는게 특징이더군요.





후티우 남방은 특히 국물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연이어 분 팃 능이 나왔어요. 정말 화려한 비쥬얼의 쌀국수더군요.





분 팃 능은 양념 돼지고기와 스프링 롤, 신선한 채소를 느억맘소스에 비벼먹는 베트남 전통 비빔 쌀국수입니다.





느억맘 소스는 새콤 달콤한 맛이 나는 베트남 전통 젓갈 소스라고 하네요.





비빔국수라서 이렇게 젓가락으로 열심히, 정성껏 비볐습니다.





열심히 비벼 놓은 분 팃 능의 모습입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이죠.





앞 접시에 덜어놓아 맛을 보았습니다. 빨갛고 매콤한 우리나라 비빔국수와는 달리 아주 신선한 맛이네요.

노억맘 소스의 맛 때문인가요? 새콤 달콤한 맛이 젓가락질을 멈추지 못하게 합니다.

후티우 남방, 분 팃 능......오늘 베트남 레스토랑 코바에서 선택한 메뉴는 성공적이네요.




올려드린 맛집에 대한 평가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모든 리뷰는 전혀 댓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2017.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