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뚝방에 양귀비를 보러 간 날, 몇년 전 들린 적이 있는 한우국밥촌으로 향했습니다.

함안에서도 시골마을인 함안면 북촌2길의 한우국밥촌은 옛날 장터의 정취가 그대로 느껴지는 곳인데요.

 함안에는 큰 우시장이 있어서 약 70여 년 전부터 함안 오일장터에 국밥집이 들어섰다고 합니다.





시골 오일장 전통 한우 국밥을 파는 한우국밥촌에서도 가장 유명한 식당은 단연 대구식당입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되었다고 하는데요. (역시 백주부님은 맛집이라면 안 가시는 곳이 없으시군요!)

주말에는 원근 각지에서 찾는 발길로 바깥에 길게 줄이 늘어선다고 합니다.

비교적 이른 시간에 찾아간지라 줄은 서지 않았지만 식당 내부는 사람들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식당에 들어가자마자 볼 수 있는 오픈형 주방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마치 시골 오일장 차일 아래서 퍼주는 국밥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이었는데요.

밥이나 국수를 스텐 면기에 담고 국밥을 끼얹어 토렴을 해서 테이블로 내어가고 있었습니다.





국솥 바로 옆에 있는 한우 덩어리들이 참 먹음직스러웠어요. 보기만 해도 품질 좋은 소고기라는게 느껴지더군요.




들어가면 바로 입식 테이블이 있고 방으로 들어가니 좌식 테이블이 놓여 있었는데요.

저는 방 한 쪽 구석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이 식당의 테이블은 그야말로 오래된 밥상이었는데요.

대구 식당의 연륜을 말해주는 낡아빠진 밥상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대구 식당의 주 메뉴인 한우국밥과 한우국수, 짬뽕은 7,000원이었는데요.

여기서 짬뽕이란 국밥에 국수와 밥을 함께 말아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짬뽕 맛도 궁금했지만 "그래도 국밥이라면 밥이지!" 저는 한우 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커다란 스텐 면기에 먹음직스러운 국밥이 한 그릇 가득이 담겨져 나왔습니다.





한우 소고기와 선지, 콩나물, 무를 넣고 푸욱 끓인 전통적인 한우 국밥이었는데요.

참 먹음직스러운 비쥬얼이었어요!





한우국밥의 메인은 역시 소고기지요! 국밥 속에는 큼지막한 소고기 건데기가 제법 많이 들어 있었습니다.





건데기만 입 안으로 가져가 보았는데 오......엄청 부드러웠습니다. 야들거린다고 표현하면 알맞을까요?

정말 품질 좋은 한우를 쓰셨다는 것이 입안에서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큼지막한 선지도 들어있더군요. 사실 저는 선지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여기까지 왔으니 선지도 먹어보았습니다.

피 맛이 날 줄 알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더군요. 선지에 거부감이 있는 저도 먹을 만 했습니다.





소고기, 밥과 국물을 함께 떠서 먹어보았습니다. 국물 맛이 부드러우면서도 참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 맛이었어요.

지나치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간도 아주 잘 맞았고 오래 끓여 깊은 맛이 느껴지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옆 테이블에서 먹고 있는 불고기가 자꾸 제 눈에 들어와서 돼지 불고기도 하나 시켰습니다. 

이미 한우 국밥을 먹어서 배가 부른 상태였지만 옆 테이블의 불고기 냄새의 유혹을 참기가 힘들었어요. 





한우 불고기는30,000원,  돼지 불고기는 15,000원인데요. 양은 많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연탄 석쇠불에 구운 돼지 불고기였습니다. 비쥬얼 죽이죠! 역시 불고기는 탄불에 구워야 하나 봐요!





은근한 불향이 나니 더욱 식욕이 자극되었습니다.





적상추에 돼지 불고기 몇 점 얹어 맛을 보았습니다. 연탄 석쇠 불맛이 오묘하게 남아 있더군요. 

고기는 약간 꼬들꼬들하면서도 육즙이 살아 있어 부드러웠는데요. 고추장 양념이 달달해서 먹기 좋았습니다.

하지만 양이 적은게 흠이네요! 몇 점 집어먹으니 눈 깜짝할 사이에 접시가 비워졌습니다.

한우 국밥 한 그릇에 석쇠 돼지 불고기까지 먹었으니 이 날 점심은 "더 할 나위 없었다."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


  

혹시 함안 쪽으로 여행하실 일이 있으면 잠시 들려 한우 국밥 한 그릇 드시고 가세요.

7,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대로 된 한우 국밥을 드실 수 있는 함안 대구 식당이었습니다.



올려드린 맛집에 대한 평가는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이며

모든 리뷰는 전혀 댓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2018.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