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에 살면서 한시간 거리인 부산을 자주 오가는 필자. 사진 찍을 때는 물론이고 쇼핑을 위해서도 자주 들리곤 하는데

부산의 많은 백화점 중에서 제일 많이 이용하는 백화점은 부산 중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광복점이다.

이곳은 옥상에 부산의 남항, 북항,영도 등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더욱 좋아하는 곳이다.

 

부산을 조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전망대로는 부산 타워나 황령산 봉수대, 부산 중앙 공원 등이 손꼽히지만
롯데 백화점 광복점 전망대는 도심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엘리베이터를 통해 쉽게 올라갈 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무엇보다도 입장료가 무료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지난번에는 밤에 옥상전망대에 올라 인근의 야경을 담은 사진을 올린 적이 있는데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내려다본 야경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라며......

 

관련 포스트 : 환상적인 부산 야경과 만나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전망대

 

 

 

 

 

간만에 옥상전망대에 오르니 옥상전망대의 모습이 많이 달라졌다.

처음 옥상전망대를 개장했을 때에는 전망대가 크게 넓지 않았는데이제는 엔제리너스 뒷편까지 전망대가 크게 확장되었다.

 

 

 

 

전망대 여기저기에는 부산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는 사진과 함께 새로운 조형물도 많이 들어서서 볼거리를 더하고

 

 

 

 

전망대 아래는 잔디 정원과 함께 휴식 공간이 넓어 쇼핑에 지친 다리를 잠시 쉬어가기 안성맞춤이다.

 

 

 

 

전망대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면 동쪽에 부산항의 모습과 국제여객선터미널이 눈에 들어오고

바래 아래 광복동과 영도를 연결하는 부산대교가 시원스럽게 이어진다.

 

 

 

 

남쪽에는 바로 아래 영도다리(영도대교)가 손에 잡힐 듯이 들어오고 저멀리 아련하게 보이는 다리는 남항대교이다.

 

 

 

 

서쪽으로 보면 광복동과 남포동, 자갈치 시장이 손에 잡힐 듯이 들어오고 남항 건너 충무동,남부민동도 자세히 잘 보인다.

 

 

 

 

서북쪽으로는 부산을 대표하는 용두산 공원과 그 위에 우뚝 선 부산타워 등의 조망이 가능하다.

옥상 전망대는 백화점을 빙 두르며 넓게 분포되어 있어 산책하듯 걸으면서 백화점 부근의 부산전경을 다 돌아볼 수 있다.

 

 

 

 

전망대를 산책하는 동안 중국인들을 비롯하여 외국인들이 상당히 많이 올라와서 부근 전경을 돌아보는 것을 보았다.

부산을 대표하는 전망대가 다른 곳에도 많겠지만 롯데광복전망대는 큰 힘 들이지 않고도 가볍게 돌아보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된다.

 


Copyright 2015.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