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에는 신기하고도 재미있는 모양을 한 등대들이 많다.

기장군 연화리 서암항에는 다산을 기원하는 젖병 모양으로 만들어진 젖병 등대가

기장군 일광면 칠암항에는 야구등대, 붕장어 등대, 갈매기 등대를 비롯한 5개의 등대가,

기장군 기장읍 대변항에는 마징가Z와 태권V가 마주 서 있는 일명 장승 등대와 월드컵 등대까지 있다.

 

 

 

 

멸치회로 유명한 대변항에 들렸을 때 대변항을 한바퀴 돌아본 후 중심가에서 좀 떨어져 있는 월드컵 등대를 보러갔다.

긴 방파제를 한참이나 걸어 도착한 월드컵 등대.  정말 등대 한가운데 축구공이 떡하니 박혀 있다.

 

 

 

 

이 등대는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를 기념하기 위해 세운 등대로 등대

등대 아랫부분에 2002년 당시 공인구였던 '피버노바'가 자리잡고 있는게 이색적이다.

 

 

 

 

포털의 사진 갤러리에 올려진 대변항 월드컵 등대의 환상적인 일출 사진을 본 적이 있다.

비록 남들 다 찍는 멋진 오메가 일출사진 한번 찍어보지는 못했지만 그러면 어떠랴.......

대변항 월드컵 등대에서 맞이하는 소박한 일몰도 나에게는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될 것 같다.



Copyright 2015. 루비™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원작자의 사전 허가 없이 사진이나 글을 퍼가는 행위는 저작권법에 위반됩니다.



 

Posted by 루비™

,